윈도우 마우스 포인터가 눈에 잘 안들어 오기 시작했습니다. 어느날 갑자기 그런것은 아니지만 언제부터 인가 노안이 오기시작해서 인지 모니터해상도가 높아질 수록 마우스 포인터가 잘 안보이더라고요. 그래서 마우스 포인터 크기를 키워줬어요.
윈도우 마우스 설정
윈도우 마우스 설정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지원되는 기능입니다. 아주 간단하게 마우스 커서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데 많이 변경하는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마우 왼쪽, 오른쪽 버튼 바꾸기 (왼손잡이용)
- 더블 클릭 속도
- 포인터 모양 변경 (기본은 화살표 모양)
- 포인터 크기 및 속도
- 포인터 그림자 표시
윈도우 마우스 포인터 설정 방법
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. 마우스 설정 메뉴가 어디있는지 잘 모르실 경우는 검색란에 “마우스 설정”을 검색하시면 나옵니다.
마우스 설정을 선택하시고, 우측 화면에서 관련 설정 -> 더 많은 마우스 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.
아래와 같이 마우스 속성 창이 팝업됩니다.
첫번째 단추탭에서는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, 그리고 왼쪽 버튼의 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. 아마도 주로 왼손잡이이신 분들이 왼손으로 마우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버튼을 바꾸신다고 알고 있습니다.
그리고 더블 클릭 속도를 짧게, 길게 속도 조절을 하실 수 있습니다.
두번째 포인터 탭입니다. 구성표를 통해 마우스 커서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마우스 포인터 그림자 사용을 체크하면 마우스가 움직일때 잔상이 남게 됩니다. 포인터 1개만 딱 표시되는 것보다는 잔상이 남는게 확실에 눈에 잘 보입니다.
세번째 포인터 옵션입니다. 가장 많이들 변경하시는 부분일텐데 마우스의 이동속도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느리게도 가능합니다. 그리고 그림자의 길이도 조절이 가능합니다.
Ctrl 키를 눌러서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를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으니 포인터 찾기가 어렵다 싶으신 분들은 체크 해 두시면 매우 편리합니다.
지금까지는 기본적인 마우스 포인터 설정을 알아보았고, 접근성 설정을 통해서도 마우스 포인터를 좀더 눈에 잘 띄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윈도우 접근성 마우스 포인터 크기 및 색상 변경
설정방법은 윈도우 설정 -> 접근성 메뉴로 이동하여 마우스 포인터 및 터치로 이동합니다.
마우스 포인터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총 4가지 스타일로 변경 가능한데, 흰색 포인터, 검은색 포인터, 반전 포인터, 색상 포인터 등입니다.
마우스 포인터의 크기도 더욱 크게 조절이 가능하고, 색상 변경은 눈에 잘 띄는 색상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.
컴퓨터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당한 커서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.